• 상담 문의전화 063-222-6661

· 유치원 둘러보기 ·

· 유기농 간식 ·

Home 교육과정 특색교육

특색교육

1. 교육목표

1)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을 감상하는 습관을 형성한다.
2) 음악활동을 통해 음감과 리듬감을 이해한다.
3) 다양한 악기를 탐색하여 여러 가지 악기의 특성을 이해한다.
4) 합주를 통해 지구력과 협동심을 기른다.
5) 전통음악과 클래식음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여러 악기에 대한 연주방법 을 학습한다.

2. 교육방법

가) 1년에 2회 이상 연주회를 개최하여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고 유아의 성취감과 협동심을 고양한다.
나) 매일 “선생님이 들려주는 음악”시간을 정하여 음악을 감상하게 하고 음악에 대한 설명을 통해 음악적 지식의 사고를 확산시킨다.
① 바이올린은 방과 후 과정 시간에 주1회 개인렛슨과 합주를 통해 연주법을 지도 한다.
② 레벨 1이 끝난 유아는 크레용 어린이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③ 전문강사는 음악통장에 유아의 음악학습활동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기록하여 학급 담임에게 제출하고
담임교사는 학부모에게 교육활동 내용을 설명하여 학부모가 유아의 교육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한다.
④ 매년 3월과 9월 각 4주간의 일정으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음악교육에 대한 이해와 의욕을 고취시킨다.
⑤ 음악통장을 근거로 매월 마지막 주 애국조회 시간에 반별로 음악 왕을 시상한다.
이때에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부상은 항상 가방에 걸고 다닐 수 있는 인형으로 한다.
⑥ 연령별로 학습해야 할 추천 음악을 선정하여 학습해야 할 목표를 설정한다.

3. 교육계획

가) 만3세(예시)
2/3 Left Finger 3/3 Rhythm A 4/3 Rhythm A
1/4 Left Finger 2/4 Variation A 3/4 Variation A
4/4 Variation B 1/5 Variation C 2/5 Variation D
3/5 All Variation 4/5 Twinkle Theme 1/6 Lightly Row
1/7 Lightly Row 3/6 Song of the Window 4/6 Song of the Window
1/7 Go Tell Aunt Rhody 2/7 Go Tell Aunt Rhody 3/7 O’Come Little Children
2/8 O’Come Little Children 3/8 May Song 4/8 May Song
1/9 Long Long Ago 2/9 Long Long Ago 3/9 Allegro
4/9 llegro 1/10 Allegretto 2/10 Allegretto
3/10 Andantino 4/10 Etude 1/11 Etude
2/11 Minuet No.1 3/11 Minuet No.1 4/11 Minuet No.2
1/12 Minuet No.2 2/12 Minuet No.2 3/12 Minuet No.3
2/1 Minuet No.3 3/1 Happy Farmer 4/1 Happy Farmer
1/2 Gavotte 2/2 Gavotte 3/2 Graduation BK1

4. 교육의 기대효과

특색교육
특색교육

①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즐거움을 느낀다.
② 문제해결력과 인내심, 협동심을 기른다.
③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기른다.
④ 어휘력, 이해력, 말하는 능력이 신장된다.
⑤ 어린이의 음악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진다.
⑥ 여러 가지 사회적 개념과 행동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가치관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