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 문의전화 063-222-6661

· 유치원 둘러보기 ·

· 유기농 간식 ·

Home 교육과정 노력중점

노력중점

노력중점 교육과정

1. 목적

가. 바른 인사법을 일상생활에서 반복적으로 지도하여 올바른 인사습관과 태도를기를 수 있도록 한다.
나. 바른 인사 생활습관이 형성되도록 하여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기른다.

2. 추천방침

가. 유치원 교육과정을 통하여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게 지도한다.
나. 연령별 상황과 대상에 맞는 인사 주제를 추출하여 실천 위주의 활동을 중심으로 지도한다.
다. 주간교육계획안을 활용하여 가정과 연계하여 습관화 되도록 지도한다.

지도요소 구분 지도내용 시기 대상 담당 비고
인사잘하기 등·하교 인사 · 등교 시 바르게 인사하기
· 하교 시 바르게 인사하기
3월 3,4,5세 담임
일과활동 시 인사 · 유치원 일과 활동 시 바르게 인사하기 4월 3,4,5세 담임
선생님과의 인사 · 선생님에게 바르게 인사하기 5월 3,4,5세 담임
친구와의 인사 · 친구에게 인사하기
· 처음 만났을 때, 헤어질 때 인사하는 방법 알기
6월 ~ 7월 3,4,5세 담임
웃어른에 대한 인사 · 웃어른께 바르게 인사하기 9월 3,4,5세 담임
형제 인사 · 가정에서 형제끼리 바르게 인사하기 10월 3,4,5세 담임
전통 인사 · 우리나라 절기별 전통인사 방법에 대해 알기
· 절을 하는 방법과 때에 대해 알아보기(큰절)
· 평절(반절)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보기
· 절기별 인사법 알아보기
11월 ~ 12월 3,4,5세 담임

4. 기대효과

가. 타인과의 올바른 인간관계 형성에 도움을 준다.
나. 유아의 올바른 인격형성과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준다.